에이서 ‘스위프트 3’…AMD 르누아르 탑재 울트라북

고성능 데스크톱PC 시장에서 인텔을 위협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AMD. 다음 목표 시장은 노트북이다. AMD 라이젠 4000 시리즈는 데스크톱에서 인텔을 난처하게 했던 ‘환상적인’ 젠2 아키텍처 기반의 소비 전력이 개선된 노트북용 칩이다. 효율성과 저전력에 최적화된 새로운 베가 그래픽 아키텍처가 결합됐다. 동일한 TDP 값 기준해 인텔 칩보다 빠를 것으로 보인다.

대만 노트북 제조사 에이서는 CES 2020에서 많은 주목을 받았던 라이젠 4000 탑재 노트북 ‘스위프트(Swift) 3’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울트라북인 신제품은 라이젠5(R5 4500U)와 라이젠7(R7 4700U) CPU가 탑재된 2가지 모델로 나왔다.

풀HD(1920×1080) 해상도의 14형(35.6cm) 화면은 15.95mm 두께와 1.2kg 무게에 포함된다. 마그네슘 알루미늄 소재는 가볍고 얇으면서도 튼튼한 내구성을 갖춘다. 화면 몰입도도 기대된다. 디스플레이 좌/우 베젤 두께가 5.5mm에 불과한 디스플레이 대 바디 비율을 82.73%까지 향상시켜 몰입성을 높였고 무반사 처리된 IPS 광시야각 패널이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에이서 블루라이트 쉴드 기술이 장시간 사용에 눈의 피로감을 덜어주는 기능을 한다.

14형 화면은 또 180도 힌지 기술이 적용돼 과제나 회의 등을 진행할 때 주변 사람과 손쉽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고 한번 충전으로 최대 11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를 탑재한다. 이 배터리는 30분 충전으로 최대 4시간 사용할 수 있는 급속 충전 기능과 보조 베터리로 충전이 가능한 PD 충전도 지원된다.

초당 약 48억 비트를 전송할 수 있는 인텔 와이파이6와 블루투스 5.0은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고 NVMe PCIe 256GB SSD와 최대 16GB LPDDR4x 메모리는 원활한 멀티태스킹을 기대할 수 있다.

에이서 트루하모니 사운드 시스템을 통해 내장된 스테레오 스피커에서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느낄 수 있으며 1280 X 720 해상도의 HD 웹캠은 온라인 교육과 화상회의가 활발하게 진행되는 현 시점에 꼭 필요한 옵션이다.

USB 3.2 단자와 USB 2.0, HDMI 단자를 지원하고 에이서 특유의 풀사이즈 파인팁(FineTip) 키보드와 멀티제스쳐 터치패드를 적용해 작업 편의성을 높였다. 키보드는 백라이트 기능이 적용돼 빛이 적거나 어두운 환경에서 원활한 작업을 돕는다. 지문인식 또는 생체 인증을 통한 로그인이 가능한 윈도우 헬로와 캔싱턴락 등 보안 기능도 갖췄다.

퍼플과 실버 2가지 색상의 신제품은 옥션과 지마켓에서 5월19일부터 5월27일까지 진행되는 빅스마일데이 이벤트를 통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에이서 측은 “스위프트3는 AMD 르누아르 프로세서에 여러 고성능 사양이 더해진 제품이다” 라며 “IPS 패널, 백라이트 키보드, 캔싱턴락 등 다양한 편의사항이 더해진 직장인과 학생에게 후회 없는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About Author

PC라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더기어 등에서 기자 활동을 했다. 저서로는 '아이폰 어디까지 써봤니?',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공저)'가 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