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개인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오피스 구독 모델 ‘마이크로소프트365(이하 M365)’를 출시한다. 기존 ‘오피스365 퍼스널’과 ‘오피스365 홈’을 대체하는 구독 서비스로, ‘M365 개인용’과 ‘M365 가정용’으로 명칭을 변경하고 새로운 기능을 대거 업데이트 했다.

| 마이크로소프트365

최대 6명 공유,최대 5대 기기에서 설치 사용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웃룩, 원노트, 원드라이브 구성의 M365는 AI(인공지능)와 클라우드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탬플릿을 제공하고 온·오프라인에서 어린 자녀를 보호하는 가족보호앱(Microsoft Family Safety)을 포함한다.

Ÿ세부 추가 기능을 보면 ‘AI 기반 마이크로소프트 에디터’는 워드와 아웃룩에서 20개 이상의 언어로 제공되는 AI 기반 서비스다. 고급 문법 검사와 스타일 개선 기능을 통해 더욱 명료하고 간결한 글쓰기를 돕는다. ‘파워포인트 디자이너’는 슬라이드 레이아웃을 자동 정렬하고 텍스트를 더 고급스러운 타임라인으로 변환할 수 있다. M365 구독자들이 영향력 있고 시각적으로 호소력 있는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8천개가 넘는 이미지와 175개의 게티 이미지(Getty Images) 루프 비디오, 300개의 글꼴, 2800개의 아이콘 등을 새롭게 독점 제공한다. 워드와 엑셀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Ÿ웹용 아웃룩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업무와 생활 전반에 거친 모든 일정을 한 곳에서 관리하는 ‘아웃룩을 통한 업무 및 일상 관리’, 다운로드 필요 없이 클릭 세번으로 영상회의를 시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모임 시작 기능 ‘스카이프와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통한 가족 및 친구와의 연결’, 그리고 ‘가족보호앱을 통해 온·오프라인 환경에서의 가족 보호’ 기능은 가족이 집, 학교, 회사 등의 장소에 도착하거나 떠날 때를 알림을 주고 자녀가 집에 없어도 안심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자녀가 온라인 게임을 즐기거나 검색하는 동안 자녀를 보호할 수도 있다. M365 가정용 플랜에만 적용된다.

Ÿ’파워포인트 발표자 코치’는 AI 기반 코치가 단조로운 피치와 음성 개선을 도와준다. 이 기능은 누구나 무료 체험을 통해 사용 가능하지만 추후에는 M365 구독자에게만 제공될 예정이다. 영문 버전으로 출시된다.

Ÿ’머니 인 엑셀’은 엑셀을 통해 한 곳에서 지출을 쉽게 관리, 추적 및 분석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이다. 주요 은행과 지역사회 신용 조합 등의 계좌에 안전하게 연결돼 거래 내역과 계좌 잔액을 자동으로 가져오고, 엑셀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미국에서 우선 제공되며 순차적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Ÿ’새로운 데이터 유형 및 스마트 템플릿’을 사용하면 엑셀에서 제공하는 100개가 넘는 항목에 대한 심층 정보를 활용해 데이터를 쉽게 분류하고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보카도’라는 단어를 입력하기만 하면 엑셀은 이를 식품 데이터 유형으로 변환하고 칼로리, 비타민 등 아보카도에 대한 영양 정보를 제공한다. 또 이를 시각적인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해 시간 절약은 물론 보다 나은 데이터 표현을 제공한다. 해당 기능은 영문 버전으로 출시된다.

‘Ÿ프리미엄 템플릿’은 워드, 엑셀 및 파워포인트에서 200개 이상의 새로운 프리미엄 템플릿을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학교와 직장은 물론 가족내 프로젝트 준비에 있어 시간 절약이 가능하다. 현재는 호주, 중국, 일본에서 우선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M365는 개인용 월 8900원, 가정용 1만1900원으로 기존 오피스365 가격을 그대로 유지했다. 기존 오피스365 고객 또한 자동으로 M365 기능과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M365 구독을 통해 추가 비용 없이 프리미엄 데스크톱 앱, 인당 1TB의 원 드라이브 클라우드 스토리지, 악성 프로그램 및 피싱 공격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하는 고급 보안 기능, 지속적인 기술 지원 등을 항상 업데이트 받을 수 있다.

가정용 M365 플랜은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이 공유할 수 있으며, 각 사용자는 PC, 맥, 태블릿, 스마트폰 등 최대 5대의 기기에서 앱을 설치 및 사용할 수 있다.

About Author

PC라인, 마이크로소프트웨어, 더기어 등에서 기자 활동을 했다. 저서로는 '아이폰 어디까지 써봤니?', '드론은 산업의 미래를 어떻게 바꾸는가(공저)'가 있다.

Leave A Reply